올해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한 자료 따르면 요즘 가장 많이 늘어나는 직업들이 IT개열이 아닌 것으로 첨단 기술이 발전은 한 그 기술을 실제 실행하거나 기계를 다루거나 고장 원인을 분석하고 수리 업무의 역량이 더욱 중요해졌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많이 늘어나는 직업 TOP 5와 빠르게 줄어는 직업 TOP 5를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많이 늘어 나는 직업 TOP 5
1. 농기계 운전산
2. 중장비 트럭, 버스기사
3. 직업교육강사
4. 기계류 수리 기술자
5. 비즈니스 개발전문가
과거의 기술이나 익숙한 방식만 고집하면 언제 내 자리가 위태로워질지 모른다는 위기감 때문에 평생교육이 중요해지는 때입니다. 이를 알려주는 직업교육강사나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하면서 운전하는 직업이 일부 사라질 수도 있지만 중장비나 트럭 운전기사는 수송 물량이 증가하는 추세로 인해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셔틀버스나 관광버스의 경우에는 여전히 사람들의 상호작용과 감성적인 면을 추구하기 때문에 자율주행으로는 대체하기가 어렵다는 전망입니다. 그리고 첨단산업화가 되어도 필수적인 식량을 생산하는 농업은 유지가 됩니다.
가장 많이 감소하는 일자리 TOP 5
1. 데이터 입력 사무원
2. 행정비서
3. 회계 사무원
4. 경비원
5. 건물관리인 & 가정부
많은 직업중에 가장 빠르게 줄어드는 직업은 은행 창구 직원이라고 합니다. 은행 점포수는 급격히 줄고 있어 은행이 점포를 폐쇄 하려면 대체점포 없니는 점포폐쇄가 안되도록 하고 있다. 일자리가 생기기도 하고 줄어들기도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5년내에 많은 일자리가 줄어들거라고 예상합니다. 이렇게 일자리가 사라지면 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세금을 들여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생산성을 바탕으로 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공급할때 내 자신이 경쟁력을 높이는 노력을 하여 레벨 업을 해 놓으면 직업에 대한 걱정이 조금은 덜 하지 않을 생각이 듭니다.